본문 바로가기

건강

항염에 특화된 닥터 라이블리 스무디의 3가지 효능 & 레시피

유튜브 구독에 '건강'이나 '다이어트' 채널이 많다 보니 언젠가부터 알고리즘으로 자꾸 보이던게 '닥터 라이블리' 라는 단어였어요. 언뜻 채소에 대한 얘기를 하는 것 같아서 일단은 패스했었어요. ㅎ 채소를 싫어하는게 아니라 채소/과일식만 내내 주장하던 한의사님을 제가 별로 신뢰하지 않거든요.(전 고기와 지방은 꼭 먹어야 한다는 쪽입니다.)

 

 

그러다가 제가 믿고 신뢰하는 [다이어트 사이언스 최겸] 유튜브 채널에 '스무디' 얘기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예전에 사과, 양배추, 브로컬리, 당근이 들어간 해독주스는 종종 해먹었던 터라 레시피로서 스무디를 접하니 한 번 해먹어 보고 싶더라구요. 재료를 보니 사과랑 당근이 빠지고, 대신 아보카도가 들어가는 거라 거부감도 없었어요. 

사과가 빠지니 맛은 좀 없겠다..는 생각? ㅎ

 

 

우선 입문자 버전이라는 '연두 스무디'를 만들었어요. 

처음 맛은 밍밍하다는 느낌. 예전 해독주스는 사과의 달콤함이 있어서 맛있게 먹었는데, 이건 좀 심심하더라구요. 

한두 번 먹었을 때는 '좋다니까' 먹는 수준이었는데, 일주일 넘게 꾸준히 먹다보니 웬지 몸이 편한 느낌이었어요. 

그러고 보니 닥터 라이블리 스무디를 먹을 때는 과식을 안하게 되는 게 있어서 전체적으로 몸이 편한 느낌이구나 싶더라구요!

 

라이블리-스무디-연두버전냉장고-속의-스무디
라이블리 스무디 연두버전 - 요즘 냉장고의 필수템

 

 

 

간헐적 단식 후 첫 끼로 '라이블리 스무디'를 마시면 든든한 느낌이 오래 지속되어서 그 다음 끼니에도 과식을 안하게 되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먹다가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는 스무디인지 유튜브를 찾아서 들어봤습니다. 

효능의 이유에 대해 알고 나니 꾸준히 먹을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 같았어요. 

 

뭐든 정확히 알아야 꾸준함 이라는 지속성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삶의 습관이 됐을 때 건강은 따라오는 것 같아요. 

 

 

 

라이블리 스무디의 효능

서울대 피부과를 졸업한 후 미국 기능의학을 전공하고 자격증까지 가지고 있는 라이블리 선생님이 기능의학자로서 '해독' 이라는 키워드로 연구하고 제시하는 스무디 입니다. 

스무디는 <십자화가 채소>를 중심으로 하고 있는데, <십자화가 채소>는 양배추, 브로컬리, 콜리플라워 등의 채소가 포함된 식물군 입니다. 이 채소들은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특히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글루코시눌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 항산화 (= 글루타치온 생성) 

요즘 유행하는 글루타치온은 체내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입니다. 

신체의 항산화 방어 시스템을 조절하는 NRF2라는 단백질이 있습니다. 

이 NRF2는 세포 내에서 산화 스트레스가 증가할 때 활성화되어 항산화 효소, 해독 효소 및 염증 조절 단백질을 생성하도록 유도합니다. 이 과정에서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노화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이 NRF2라는 조절자를 켜서 항산화 시스템을 도와줍니다.
  •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도록 도와주고
  • 글루타치온이 생성될 수 있게 관련된 효소들도 도와줍니다. 
  • 글루타치온이 해독에 사용되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2. 항염

우리 몸에는 염증을 촉진하는 NF-kB 라는 핵심 기전이 하나 있는데, 이 기전을 억제시켜 줍니다. 

따라서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3. 장내세균의 먹이

십자화 채소도 채소의 일종이기 때문에 장내에서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이 유익균들이 만들어 내는 물질(단쇄지방산)은 우리 장에서 염증도 줄여주고, 항암효과까지 있습니다. 

 

 

 

라이블리 스무디가 도움이 되는 분들

스무디의 가장 강력한 효능 중 하나가 '항염'인 만큼 염증성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여드름, 비염, 아토피, 천식, 생리통이 심한 분들의 증상이 많이 좋아졌다는 리뷰가 많다고 합니다. 

 

 

 

라이블리 스무디 레시피

라이블리 스무디는 여러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입문자들이 먹으면 좋을 연두버전과 핑크버전 2가지를 소개해 드릴께요. 저도 아직은 이렇게만 먹고 있어요. ^^

 

1. 연두버전(입문자용)

연두버전-만드는-모습-레몬즙-짜기

 

<2L기준, 1주 분량>

양배추 300g - 1/4통, 4~5분 찌기

브로콜리 1통 - 2~3분 찌기

아보카도 3개 - 약 360g

레몬즙(무가당) 90mL

알룰로스 3~4스푼(or 스테비아)  ==> 파인애플 120g + 바나나 1개로 대체 가능 

물 750mL 

 

2. 핑크버전

핑크버전-만드는-모습

 

<약 1.5L> 

컬리플라워 300g - 2분 찌기 (냉동이면 바로 사용 or 1분 찌기) 

적양배추 약 300g - 2분 찌기

애호박 1개 - 4분 찌기

토마토 1~2개 - 생 or 퓨레

레몬즙 100mL

알룰로스 2스푼

물 500mL 

 

 

 

 

야채를 쪄서 갈아서 먹는 라이블리 스무디는 냉장고에서 1주일 보관이 기준입니다.